전라북도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농원

펫투어 코리아 : 관광명소 2025. 11. 11. 10:46
반응형

상하농원


- 홈페이지
http://www.sanghafarm.co.kr

-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상하면 상하농원길 11-23

매일유업과 고창군이 조성한 체험형 농촌 테마파크다. 지역과 농민, 소비자의 연결고리가 되는 농원인 동시에 아이들에게 농촌의 가치와 자연산 먹거리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것을 지향한다. 농산물 재배, 가공, 유통, 소비가 한꺼번에 이루어지는 농원으로, 농축산업(1차), 제조업(2차), 서비스업(3차)이 혼합된 6차 산업의 특성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방문객은 유기농 먹거리를 맛보고 구입하고 직접 만드는 과정을 통해 친환경 식재료가 음식이 되는 과정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체험교실은 아이들이 소시지, 동물 쿠키, 유기농 아이스크림 등을 만드는 공간이다. 과일·햄·빵·발효 공방에서는 지역 농민들이 농사 지은 식재료가 제조되는 과정을 통유리 너머로 견학할 수 있다. 또한 푸릇한 초원에서 양, 염소, 젖소, 꽃사슴 등 다양한 동물에게 먹이를 주며 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상하키친과 농원식당은 각각 햄공방에서 만든 햄과 소시지, 고창산 장어구이 덮밥 등 농원과 고창군의 신선한 재료로 건강한 음식을 낸다. 파머스빌리지는 상하농원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언덕 위에 자리한 친환경 호텔로, 청정한 자연 속의 팜스테이를 표방한다.

 


※ 소개 정보
- 문의및안내
1522-3698

- 개장일
2008년 12월

- 쉬는날
연중무휴

- 이용시간
09:30~21:00
※ 시설별 이용시간은 상이하므로 홈페이지 참조 요망

- 수용인원
제한없음

- 주차시설
가능

- 신용카드가능정보
가능

- 체험가능연령
4세~13세(체험 프로그램에 따라 다름)

- 체험안내
먹거리 만들기 체험 / 동물 먹이 주기 체험



◎ 촬영장소
없음

◎ 이용가능시설
- 파머스마켓, 과일공방, 빵공방, 발효공방, 햄공방, 체험교실, 동물농장, 상하키친, 파머스카페 상하, 파머스빌리지 등

- 기타 부대시설 : 농원사무소, 젖소 목장, 파머스빌리지 수영장 등

◎ 화장실
있음

◎ 주차요금
무료

◎ 입 장 료
- 성인 : 9,000원

- 청소년·어린이 : 6,000원

- 유아(48개월 미만) : 무료

- 경로(만65세 이상) : 6,000원

- 소시지체험·밀크빵체험(2인 기준) : 30,000원

◎ 내국인 예약안내
온라인 예약 가능(http://www.sanghafarm.co.kr/brand/play/experience/list.jsp)

◎ 외국어 안내서비스
가능 (영어, 중국어, 일본어)

◎ 한국어 안내서비스
가능

◎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정보
- 기타 동반정보
목줄 착용 필수,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전북_고창_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건강한 농원, 고창 상하농원_02전북_고창_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건강한 농원, 고창 상하농원_03전북_고창_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건강한 농원, 고창 상하농원_07전북_고창_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건강한 농원, 고창 상하농원_09전북_고창_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건강한 농원, 고창 상하농원_06상하농원 (2)상하농원 (3)상하농원 (4)전북_고창_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건강한 농원, 고창 상하농원_04전북_고창_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건강한 농원, 고창 상하농원_05전북_고창_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건강한 농원, 고창 상하농원_10상하농원 (5)





◎ 주위 관광 정보

⊙ 백제불교최초도래지


- 홈페이지
http://tour.yeonggwang.go.kr

- 주소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백제문화로 203 (법성면)

한반도 불교 전파는 삼국시대 고구려(소수림왕 2년 전진의 왕 부견)와 신라(눌지 마립간 때 묵호자)의 경우는 불교의 전래 경로와 초전 법륜지가 분명하나 백제불교의 전래는 전해진 경로와 최초 도래지가 불확실하였으나 인도의 명승 ‘마라난타 존자’가 영광의 법성포로 들어와 불법을 전하고 불갑사를 개창하여 백제 불교가 시작되었다고 구전되어 왔다. 1998년 영광군의 학술 고증(동국대학교)을 통하여 영광 땅이 백제불교의 최초 도래지라는 사실을 밝혀내게 되었다. 법성포 좌우두는 인도승 마라난타가 A.D 384년에 중국 동진을 거쳐 백제에 불교를 전하면서 최초로 발을 디딘 곳으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관광명소로 개발하고 있다. 법성포의 법(法)은 불교를, 성(聖)은 성인인 마라난타를 가리킨다.
* 부지면적 - 45,439㎡ (13,745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