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은모래비치 - 전 견종 가능 · 맹견 입마개 · 목줄 착용 · 배변봉투 지참

펫투어 코리아 : 관광명소 2025. 11. 3. 09:47
반응형

상주은모래비치


- 홈페이지
https://www.namhae.go.kr/tour

- 전화번호
055-863-3573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7

금산의 절경을 긴 병풍으로 삼은 상주은모래비치는 은빛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전국에서 몇 안 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한 해수욕장이다. 남해읍에서 남쪽으로 21㎞ 떨어진 이곳은 맨발로 닿는 모래의 감촉이 좋은 곳아 해마다 여름이면 100만에 달하는 여행객들이 찾온다. 2㎞에 이르는 반달형 백사장 경사도 완만한 데다 수온도 높아 가족들의 피서지로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여름이면 썸머페스티벌, 겨울이면 해맞이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긴 전통의 야채핫도그, 인스타명소로 자리 잡은 감성 카페, 주민들이 운영하는 식당 등이 자리하고 있어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 소개 정보
- 문의및안내
055-860-3073

- 쉬는날
연중무휴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개장일이 아닌 경우 안전 관리자가 상주하지 않으므로 해수욕 불가

- 주차시설
가능(소형 약 150대 / 대형 약 30대)
요금(무료)

- 신용카드가능정보
없음



◎ 시설이용료
[샤워장 이용료]

- 소인 1,000원

- 대인 2,000원

◎ 이용가능시설
오토캠핑장 / 샤워장 등

◎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정보
- 동반가능동물
전 견종 동반 가능

- 동반시 필요사항
목줄 착용

- 기타 동반정보
-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입수가 제한될 수 있음
- 맹견의 경우, 입마개 착용 필수
- 배변봉투 지참 및 배변처리 필수



상주은모래비치  (1)상주은모래비치  (2)상주은모래비치  (3)상주은모래비치  (4)상주은모래비치  (5)상주은모래비치  (6)상주은모래비치  (7)상주은모래비치  (8)상주은모래비치  (12)상주은모래비치  (10)상주은모래비치  (11)





◎ 주위 관광 정보

⊙ 바람흔적미술관


- 홈페이지
https://www.namhae.go.kr/tour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19-4

바람흔적미술관은 바람을 테마로 하는 미술관이며, 바람을 주제로 큰 키의 바람개비를 세운 설치미술가 최영호 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경남 합천군에 1호를 만든 작가가 이후 남해군 삼동면에 2호를 만들었다. 바람흔적미술관은 평면 공간, 입체 공간, 조각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실은 1,2로 공간이 분리되어 있으며 매달 새로운 전시가 기획되어 갈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전시 관람도 매력 있지만 자연 한가운데 놓인 미술관과 그 주변 풍경이 좋아서 그 이름처럼 바람이 머문 흔적을 느끼러 오는 관람객이 상당하다. 풍차를 떠오르게 하는 큰 바람개비 내산저수지 물결과 초록빛 잔디밭의 조화가 아름다운 미술관이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미조탕모텔

- 김혜영
055-867-7737, 010-8741-5002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미조로14번길 6 3층

⊙ 물미해안전망대


- 홈페이지
https://www.namhae.go.kr/tour/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720

한 점 쉬어가는 공간이 되어주는 ‘물미해안전망대’는 자유로운 여행객들의 또 다른 벙커로 인기만점이다. 삼동면 대지포 마을 인근에 조성되었다 하여 지역민들에게는 ‘대지포 전망대’라는 별칭으로도 불리기도 하는 ‘물미해안전망대’는 2016년 착공해 2019년 12월 개장했다. 남해바다를 밝히는 등대 콘셉트로 지어진 이곳은 360도 조망이 가능한 원통형으로 ‘하늘 위에 떠 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2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에는 다양한 품목을 살 수 있는 남해군 특산품 판매장, 2층에는 베이커리 카페와 옥상전망대로 꾸며져 있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가천 다랭이마을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홍현리 남면로 679번길 21

다랭이마을은 경남 남해군에 위치한 마을이다. 이 마을은 선조들이 농토를 한 뼘이라도 더 넓히려고 산비탈을 깎아 곧추 석출을 쌓고 계단식 다랭이 논을 만들었다고 한다. 바다에서 시작된 좁고 긴 논들은 계단처럼 이어져 있고, 남해 최고의 산행길로 사랑받는 응봉산과 설흘산을 향하고 있다. 들쭉날쭉 제 멋대로 생긴 논들이지만 그 사이사이로 산뜻한 산책로와 전망대가 마련돼 있어 편안히 돌아볼 수 있다. 다랭이의 명물인 암수바위와 밥무덤, 구름다리, 몽돌해변 등을 돌아보는 데 1시간 남짓 시간이 소요된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남해독일마을


- 홈페이지
http://남해독일마을.com

-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독일로 89-7

남해 독일마을은 파독 광부 간호사들이 은퇴 후 귀국하여 정착한 마을이다. 전통 독일식 주택을 볼 수 있고 독일 교포들이 생활하고 있다. 이 중에서 30여 집 정도가 부업으로 민박을 하고 있다. 집집마다 특색 있는 인테리어와 서비스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한다. 바로 앞으로 펼쳐진 방조어부림의 시원한 바다와 남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드라이브 코스인 물미해안도로가 있다.



반응형